▲ 새진보연

새진보연합이 1호 영입인재로 이승석 전 사회적경제연대회의 상임대표를 선정했다.

용혜인 새진보연합 상임대표는 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새진보인재 영입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이승석 대표는 사회적 경제가 대한민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국을 뛰어온 전문성을 지닌 인재이며, 소년공 출신으로 여공 동생의 산재를 눈앞에서 목격 후 노동운동에 헌신하다 투옥한 경험까지 가진 ‘새진보’ 인재다”고 소개했다.

이승석 전 상임대표는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상임대표로서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과 사회적경제 예산의 원상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기본법은 제정되지 못했고 예산은 6천억이 삭감됐다”며 “정치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게 절감하고, 기존 정치권에 읍소하고 청원해야 하는 한계를 느꼈다”며 정치에 나선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전국 단위 사회적경제 연대조직 대표를 지낸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 대안들을 제시하고, 미완의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과 예산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용혜인 의원은 “민주의 기득권과 진보의 관성을 넘어 대한민국 대전환의 미래를 담은 새진보정책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새진보’ 정치인이 필요하다”며 “권력의 크고 작음에 굴하지 않고 국민을 향한 진심 하나로 전문성과 비전을 갖고 진보정치에 뛰어들 용기를 지닌 사람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