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의원도 노동부가 비정규직 100만 해고대란설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남경필<사진> 의원은 2일 오전 한나라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그동안 노동부는 70만~100만명의 비정규직이 7월1일부터 1년간 해고될 위험에 처해 있다고 주장해 왔다”며 “그러나 현실은 노동부의 해고대란설과는 거리가 멀다”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노동부가 1만1천개 표본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실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정규직 전환이 약 70% 정도 이뤄졌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며 “노동부는 설문조사 결과를 사실 그대로 먼저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노동부가 오판을 했다면 이에 대해 솔직히 사과하고 지금부터 바로잡아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기업에 인센티브를 지급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 역시 정부의 입장과는 대립되는 것이다. 그는 “앞으로 2년간 한시적으로 매년 1조원씩 2조원을 투입해 정규직 전환기업에 인센티브를 줌으로써 정규직 전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제안한 바 있다”며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구매력 강화, 경기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재정투입을 심각히 고려해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인 추미애 민주당 의원도 지난 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노동부는 애초 비정규직 100만 해고대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했지만, 조사결과 정규직 전환이 70% 이상이라는 노동부 관계자의 발언이 나오고 있다”며 “노동부장관은 국민에게 사과하고 대통령은 장관을 경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