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비정규직법 관련 당론결정을 위한 사전정지 작업에 들어갔다.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9일 오전 주요당직자회의에서 “한나라당은 다음 주에 4월 정기국회 최대현안이 될 정책방향과 관련한 정책토론을 갖기로 했다”며 “비정규 노동자 문제도 전 의원과 정책토론을 가진 뒤 당의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 대표는 "야당과 노동계의 반대로 법개정이 안 돼 결국 비정규직 대란이 오면 결과적으로 책임은 정부여당이 지게 될 것"이라며 "정부여당이 (부담감을 떨치고) 자신감과 책임감을 갖고 4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 대표는 "1개월 전 해고 예고기간을 감안할 때 5월말까지는 법개정이 해결돼야 하는데 5월 국회는 ‘방탄국회’가 될 것이므로 열지 않을 것”이라며 “4월 국회에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홍 대표는 “현재 노동계와 긴밀히 접촉해 의견조율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나라당 윤상현 대변인도 “4월 임시국회에서 일자리 추경예산안과 고용대란을 막기 위한 비정규직법을 처리해야 한다”며 “야당의 대승적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나라당내 일각에선 비정규직 사용기간을 4년으로 연장하는 정부의 비정규직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 이미 지난 8일 당정회의에서도 한나라당 의원들은 정부안에 대해 불신을 드러내며 대안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또한 한나라당 개혁성향 국회의원모임인 민본21은 9일 오전 정례회의를 갖고 정부의 비정규직법 개정안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민본21은 오는 13일 열릴 비정규직법 당론 결정을 위한 정책의총에서도 이 같은 목소리를 집중적으로 제기하고, 공식 성명을 발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매일노동뉴스 4월10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