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행정관의 성접대 로비사건에 대해 국회 여성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한나라당 여성위원장, 여성단체 관계자들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회 여성위 야3당 의원들은 3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직자가 직무상 관련이 있는 업체로부터 향응을 받은 것도 도덕적으로 용납할 수 없지만 성접대까지 받은 것은 최고 권력기관의 성뇌물 수수사건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성로비를 한) 티브로드가 업계 6위 큐릭스와 합병하면 케이블방송 시장점유율이 23%로 높아져 업계 선두주자로 나서게 된다”며 “이번 사건은 명백히 성뇌물 수수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여성위 소속 야3당 의원들은 “경찰은 왜 청와대와 방송통신위원회 인사들이 이해당사자인 업체 관계자와 룸살롱에 갔고 2차 성상납으로 이어졌는지, 어떤 대가가 있었는지, 윗선의 연루의혹은 없는지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대통령은 청와대 행정관의 성뇌물 수수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청와대가 무소불위의 권력집단이 되다 보니 성뇌물 수수사건이 가능했던 것”이라며 "박재완 국정기획수석과 정동기 민정수석, 최시중 방통위원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당 신낙균·김상희·김춘진·박은수·최영희 의원,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 민주노동당 곽정숙 의원이 참석했다. 그러나 한나라당 여성위 소속 의원들은 이를 거부했다.

김금래 한나라당 여성위원장은 별도의 입장을 내고 “청와대 행정관이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로비성 접대를 받았다는 사실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검찰과 경찰은 이번 사건을 철저히 수사하고 공직사회는 기강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여성단체연합 등 13개 시민단체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1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청와대 행정관 엄중처벌을 촉구할 예정이다.
 
 
<매일노동뉴스 4월1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