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충남지부가 장애우와 함께하는 여름캠프를 마련,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교조 충남지부(지부장 김영회)는 올해 여름방학을 장애우와 함께하는 방학으로 설정하고 충남 공주지역은 공주시 충남교육연구소(7월22일-24일)와, 천안지역은 중등(24일-26일) 초등(8월6일-8일)학생들이 천안장애인학교와 함께 몽산포해수역장에서, 보령지역은 성주산 수련원(8월16-18일)에서 각각 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는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하는 프로그램을 마련, 장애아동은 비장애아동과 함께하는 사회 통합훈련 기회로, 또 비장애아동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함께 하는 산 교육의 장이 되도록 했다. 각종 모듬 활동, 탐사활동, 체험활동, 놀이 등을 통해 서로가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정신을 배우게 한다는 것.

또 올해 여름캠프의 경우 장애인단체는 물론, 과거 캠프참여 교사 해임 등 반발을 샀던 충남도교육청까지 적극 지원에 나서, 장애우와 일반학생, 자원봉사자 등 모두 35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통합 여름캠프를 마련한 전교조충남지부 특수교육위원회 이순호 위원장은 "장애아동에 대한 일회적 관심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으로 지역사회가 장애우 문제에 깊이 있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