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이 산재보험 60주년을 맞아 산재노동자 사회복귀 활성화에 관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단은 24일 “사회복귀지원 서비스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팀 단위(최대 3명)로 참여할 수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공모 주제는 △산재근로자 조기 재활치료 활성화 방안 △산재근로자 심리안정 및 사회적응력 강화를 위한 신규 서비스 발굴 △직업복귀 활성화를 위한 사업주 및 산재근로자 지원방안 △사회복귀지원 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전달체계 개선방안 △사회복귀지원 서비스 활성화 관련 정책 아이디어 등이다.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5월31일까지다.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comwel.or.kr)에서 응모서식을 내려받아 공단 이메일(wan6474@comwel.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점에는 상금 150만원, 우수상 2점에는 각 100만원씩, 장려상 4점에는 각 50만원씩 지급한다.

아울러 사회복귀지원 서비스 홍보 콘텐츠 공모전도 연다. 산재노동자 사회복귀지원 서비스를 쉽고 재밌게 소개하는 영상·숏폼·로고송(Jingle)·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 정책 아이디어공모전처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우수상(1점)·우수상(2점)·장려상(4점)에 선정되면 30만~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