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사진 국회

여당 불참으로 파행이 예고됐던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여야 합의에 따라 예정대로 5일 진행된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4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여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정상 운영하기로 양당 원내대표 간 이야기가 됐다"고 밝혔다.

당초 국민의힘은 야당이 지난달 27일 일방적으로 통과시킨 청문회 일정은 인정할 수 없다며 청문회 거부 입장을 보였다. 이날 양당 합의에 따라 헌정사상 처음으로 장관 인사청문회를 여당이 보이콧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게 됐다.

인사청문회에서는 ‘주식 파킹’ 의혹이 주요하게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 장관 후보자는 2013년 청와대 대변인 임명 이후 자신의 손위 시누이, 배우자의 친구 등에 지분을 넘겼다가 재인수해 회사에 복귀했다는 주식 파킹 의혹을 받고 있다. 가까운 가족에게 주식을 팔았다 도로 산 것은 공직자 윤리에 어긋난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김 장관 후보자는 “청문회를 통해 모두 공개하겠다. 청문회 때까지 어떠한 의혹 보도도 중지하길 바란다”고 밝혔지만, 그는 자신과 배우자의 주식 변동, 소셜뉴스(위키트리 운영사) 경영 등 주요 의혹 관련 자료 제출을 거부한 상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