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전 의원이 신당 창당발기인 대회를 열고 본격 창당 준비에 나섰다.

금 전 의원은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새로운선택 창당발기인대회를 갖고 “상식에 맞고 합리적인 주장을 하는 정당,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경쟁하는 세력들과 서로 존중하는 정당, 우리의 생활과 삶에 영향을 미치는 진짜 문제에 집중해서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내년 총선에 후보를 내겠다는 입장이다. 금 전 의원은 “앞으로 당원을 모아서 창당을 완료하고 내년 총선에 성과를 올리는 어려운 일들이 남아 있다”며 “어려운 만큼 큰 보람이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신당의 이념적 정체성, 인물, 타당과의 관계를 묻는데 드릴 수 있는 답은 ‘정치의 복원’”이라며 “대화와 토론을 통해서 보다 나은 해법을 찾아가는 정치가 새로운선택의 약속”이라고 덧붙였다.

발기인 대회에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양향자 대표는 “국민이 원하는 정당은 정치를 복원해 국민을 하나로 만들고 비전을 제시해 나라를 미래로 이끄는 정당”이라며 “새로운선택과 한국의희망이 그런 정당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