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노총 경기본부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의장 허원)가 경기도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일하는 비정규직 현황을 파악하고 정규직 전환방안을 마련한다.

경기본부는 13일 "중앙행정기관뿐만 아니라 지방정부에서도 상시·지속적 업무에 간접고용과 비정규직을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비정규 노동자 권익보호와 조직화를 위해 경기도와 각 지자체 공공기관 비정규직 현황을 파악하고 정규직 전환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본부는 지난 12일 수원 경기종합복지회관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허원 의장은 "한국노총과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1일 비정규직 사용사유 제한과 국민 생명·안전에 관련된 업무에는 기간제·간접고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상시·지속적 업무 정규직 직접고용 원칙을 확립하는 내용의 정책연대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추진하기로 했다"며 "경기본부도 도내 비정규 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사용자단체와 남경필 경기도지사에게도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주문했다. 허 의장은 "기업 이윤 극대화를 위해 비정규직 확대에 앞장선 사용자단체가 과거의 잘못된 행태를 반성하고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남경필 지사 역시 공공부문부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