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현재 5일째 파업 중인 보건의료노조 을지대병원지부(지부장 신문수)와 대전지역 노동·시민단체가 "을지대병원은 파업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지부 임금인상안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2박3일 노사 집중교섭으로 파업사태를 조기에 해결하자고 제안했다. 노동·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을지대학교병원 민주노조 지키기 대전시민대책위원회는 31일 오전 대전 서구 을지대병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은 지부가 마련한 조정안을 수용하라”고 요구했다.

지부는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지난 27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다. 단체교섭에 어려움을 겪던 노사는 최근에는 임금인상 방안을 논의했다. 병원은 통상임금 범위 확대와 직책수당 인상 등 임금을 8.8% 올리는 방안을 지부에 제시했다. 지부는 병원측 임금인상안을 수용하는 대신 세부내용을 마련하자고 병원에 주문했다. 상여금 900%를 2년에 걸쳐 통상임금에 포함시키고, 직책수당을 인상하는 대신 장기근속수당을 올리자는 것이다. 병원이 이를 받아들이면 지부는 파업을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할 계획이다.

대전시민대책위는 특히 "노사가 2박3일 동안 집중교섭을 통해 파업사태를 해결하자"고 제안했다. 대책위는 “지부는 파업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교섭을 요청했지만 병원측은 쟁의행위가 위법하다고 주장하며 교섭을 거부했다”며 “을지대병원은 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집중교섭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집회 방해 중단도 촉구했다. 병원측은 로비 집회를 중단하고 파업 중인 조합원들의 퇴거를 요구하고 있다. 지부는 이와 관련해 "병원측이 대형스피커를 설치해 업무방해를 중단하라는 내용의 방송을 반복해 내보내면서 집회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신문수 지부장은 “파업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대폭 양보한 만큼 병원은 지부가 제시한 합리적인 임금인상안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