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태우 기자
노동당이 노동 5대 법안 논의를 중단하라고 정치권에 촉구했다. 이어 지난 6일 코엑스에서 열린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기습시위를 하다 연행된 당원 6명을 석방하라고 요구했다.

노동당은 7일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개악을 볼모로 한 법안 논의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노동당은 이날 국회를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와 경찰청 앞에서도 기자회견을 했다.

국회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 직무대행은 “박근혜 정부는 취임 이후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노동자와 국민에 대한 공격을 일삼고 있는 정권”이라며 “정부가 앞장서 노동자를 쉽게 자르는 지침을 발표하고 민중총궐기에 참여한 시민과 시위대를 강경진압했다”고 비난했다. 최 직무대행은 “민주노총은 노동개악 법안을 발의한 새누리당을 4월 총선에서 심판하고, 민주노총의 모든 것을 바쳐서라도 박근혜 정권을 끌어내리겠다”고 강조했다.

이혜정 알바노조 비상대책위원장은 경찰 탄압을 비판했다. 이 비상대책위원장은 “민중총궐기 대회 이후 조합원이 체포 또는 구금됐다는 소식을 3일에 한 번씩 듣고 있다”며 “노동자 미래를 불안하게 만드는 노동개악을 막기 위해 집회에 참가했는데 무자비한 탄압으로 집회 권리를 침해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