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로부터 ‘청와대 낙하산 사장’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김재철 MBC 사장이 청주MBC 사장 시절부터 청와대를 출입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언론노조 MBC본부(본부장 정영하)가 19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김재철 사장은 PD수첩의 광우병 관련 보도로 촛불시위가 한창이던 2008년 세 차례 청와대를 출입하고, 여권 인사들과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내용은 김 사장이 청주MBC 사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운전기사가 MBC본부에 제보한 것이다.

제보에 따르면 김 사장은 “PD수첩 때문에 머리 아파 죽겠다”는 발언을 했으며,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에게서 “직접 청와대를 찾아가 사태를 해결하라”는 말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사장은 엄기영 전 MBC 사장이 사퇴하기 직전 엄 사장을 두 차례 면담했다. 운전기사는 증언에서 “김재철 사장이 엄 사장을 뒤에서 조종하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 김 사장은 운전기사에게 기자 시절부터 맺어 온 이명박 대통령과의 각별한 인연을 자랑하기도 했다.

MBC본부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MBC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재철 사장은 당시 지방계열사 사장 신분으로 왜 청와대를 드나들며 PD수첩 대책을 논의했는지 해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본부는 20일 운전기사의 증언 동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김우룡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은 최근 한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김재철 사장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 캠프 출신보다 더 캠프적인 인사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