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6연대와 ㈔4·16가족협의회가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특별수사단의 재수사를 요구하는 집중행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4·16연대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4·16연대가 검찰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에 박근혜 전 대통령을 포함한 참사 당시 정부 핵심 관계자들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4·16연대와 ㈔4·16가족협의회는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별수사단에 “참사의 책임이 있는 핵심 세력을 수사하라”고 요구했다. 정종훈 4·16연대 공동대표는 “특별수사단은 출범 6개월이 지났지만 박근혜 전 대통령과 황교안 전 법무부 장관 같은 (참사 당시) 청와대·정부 책임자나 국정원·기무사(현 군사안보지원사령부)는 손도 못 대고 있다”고 비판했다. 장훈 ㈔4·16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도 “특별수사단이 쓰는 백서에는 세월호 참사 가해자와 검찰의 목소리만이 아닌 피해자와 국민 목소리가 함께 수록돼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대검찰청에 설치된 특별수사단은 지난달 28일 박근혜 정부 당시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을 포함한 9명을 1기 특조위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지난 2월 전 해양경찰청장을 포함한 해경 지휘부 11명도 기소했다.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시민·사회단체는 앞으로 평일 정오부터 1시간 동안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피케팅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