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20일 개최하기로 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4일 오후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첫 공식 회동을 하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코로나19로 앞으로 닥칠 경제적 어려움이 큰데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도 지켜 내야 한다”며 “우리 국민이 여야를 떠나 국회가 있어서 든든하다고 여길 수 있도록 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이 주도하면 국난에 가까운 위기를 극복하는 데 협조하겠다”면서도 “어려울 때일수록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지만 너무 급하게 하다 보면 졸속이 될 수 있으니 정속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날 여야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20일로 잡았고, 본회의서 논의할 안건은 두 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논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두 원내대표 회동 뒤 기자들을 만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법안과 n번방 재발방지법, 과거사법 등을 처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당장 안건을 처리하기 보다 원내수석부대표가 만나서 구체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통합당과 비례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4일 합당수임기구를 구성해 조속히 합당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