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은 홍콩의 고부가가치 서비스업인 법률·회계·컨설팅·5성 호텔·미디어 분야 취업 팁을 제공하는 가이드북 <나는 홍콩으로 간다2: 법률·회계·컨설팅·호텔·미디어 편>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2017년 만들어진 <나는 홍콩으로 간다: 홍콩 금융기관 취업 가이드북>에 이은 책자다.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과 기획재정부·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에 참여했다.

<나는 홍콩으로 간다2>는 취업자 심층인터뷰와 연구 결과를 토대로 5개 분야별 △세계적 위상 △인프라 및 종사자 현황 △주요 기관 소개 △주요 직무 △취업 프로세스 △취업 사례를 담았다.

홍콩 시장의 이해, 취업 및 인턴십 절차와 방법, 취업 선배들의 이야기와 구체적인 직무는 무엇인지, 직무 수행을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관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우리나라 청년의 홍콩 적응을 위한 생활정보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홍콩무역관 K-Move센터에서 취업 관련 도움을 받는 방법도 나와 있다.

<나는 홍콩으로 간다2>는 홍콩 유학생들과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대학 취업지원센터에 인쇄책자로 배포될 예정이다. PDF 파일은 고용정보원(keis.or.kr) 홈페이지와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 홈페이지(overseas.mofa.go.kr)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