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노련
공공노련(위원장 박해철)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친노동·친공공을 표방하는 후보와 정책협약을 추진한다. 선거운동에 제한을 받는 공공부문 노동자 특성상 특정 후보 지지가 아닌 정책협약 체결과 조합원 투표 독려활동에 주력한다.

연맹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대회의실에서 중앙위원회를 열고 6·13 지방선거 대응방향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박해철 위원장은 “공공부문 정책은 대부분 중앙정부에서 시작되지만 서울시 노동이사제처럼 지방정부에서 먼저 추진한 정책이 공공부문 전체로 확대되는 사례도 있다”며 “본격적인 공공기관 지방이전 시대를 맞아 작게는 지방 공공부문 현안에서 크게는 전체 공공부문 핵심 정책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공공노동자들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연맹이 이날 의결한 안건은 △한국노총의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침을 준수하고 적극 실천 △친노동자·친공공성 정당 후보와 정책협약 조직 △정책협약 내용을 5만 조합원에게 전파 △조합원 투표권 행사 독려 등이다.

한편 이날 연맹 정치위원회(위원장 김병수)와 통일위원회(위원장 이지웅)가 공식 출범했다. 연맹은 30일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정책협약을 체결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