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윤정 기자
검찰 소환을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사의를 표명했다. 검찰은 한국e스포츠협회 자금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전병헌 수석 소환조사를 예고한 상태다.

전 수석은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께 누를 끼치게 돼 참담한 심정”이라며 “과거 비서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 수석은 “저는 지금까지 게임에 대한 우리 사회의 부당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e스포츠와 게임을 지원·육성하는 데 사심 없는 노력을 해 왔을 뿐”이라며 “그 어떤 불법행위에도 관여한 바가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언제든 진실규명에 적극 나서겠다”며 “불필요한 논란과 억측이 하루빨리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 수석 사의 표명에 정치권은 당연한 수순이라는 반응이다. 자유한국당은 “검찰은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법 앞에 정당과 정권에 예외가 없음을 보여 줘야 한다”고 논평했고, 국민의당은 “검찰은 살아 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특혜 없는 신속·공정한 수사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의당은 “전 수석 주변에서 벌어진 비위행위가 전 수석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전 수석 사의 표명 발표 직후 “전 수석 결정을 존중한다”고 짧게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