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교조 조합원들이 18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전교조총력투쟁 결의 조합원 총투표 선포 기자회견’에서 법외노조 철회와 교원평가 폐지 등 교육 적폐 청산을 촉구했다. <정기훈 기자>
전교조가 정부에 법외노조 철회와 성과급·교원평가 폐지를 촉구했다. 이달 중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총력투쟁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전교조는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월 중에 정부와 담판을 짓고자 한다”며 “교육부 장관과 노동부 장관이 이달 안에 전교조 위원장과 직접 만나 명쾌하게 의견을 표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교조는 정부가 시한을 넘길 경우 대대적인 투쟁에 돌입할 방침이다.

전교조는 다음달 1일 중앙집행위원 삭발과 위원장 단식농성을, 같은달 6일부터 8일까지는 연가투쟁 찬반에 대한 조합원 총투표를 진행한다. 9일에는 단식농성을 확대하고 투표가 가결되면 11월24일 집단연가를 감행한다.

전교조는 “촛불혁명이 발발한 지 1년이 지났지만 ‘3대 교육적폐’는 그대로”라며 “전교조는 여전히 법외노조 취급을 당하고 있고 교단을 쪼개고 갈라 온 성과급 문제와 10년 넘게 교사들의 자존감과 의욕을 빼앗아 간 교원평가도 여전히 강행 중”이라고 지적했다. 전교조는 “적폐청산을 미루는 것은 적폐의 연장”이라며 “정부는 소신 있는 행보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