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원 한국경총 회장이 19일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나 “문재인 정부가 일자리 문제를 국정 최우선 과제로 정한 것을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며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정부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을 비판했다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반성하라”는 지적을 받았던 김영배 부회장은 해외출장을 이유로 간담회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용섭 부위원장과 박병원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창성동별관에서 만나 현안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이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는 한국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이라는 큰 틀 속에서 노사 양쪽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해관계가 워낙 상충하는 과제가 많아 정부 노력만으로 성과를 내기 어려운 만큼 경총이 사용자측 이익에만 매몰되지 말고 국민 삶의 질 향상 차원에서 양보하고 배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어 “공공기관노조와 보건의료노조를 중심으로 노동계에서도 조합원 임금 상승을 억제하고 이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과 청년고용에 앞장서고 있다”며 “국민의 큰 박수를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병원 회장은 “일자리로 시작해서 일자리로 완성된다는 구호에서 정부의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다”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좋은 일자리를 그 어느 정부보다 많이 만들어 내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박 회장은 이어 “비정규직을 비롯한 우리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불합리하고 차별적인 요소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경총이 앞장서겠다”며 “어떻게 하면 미취업 청년에게 일자리 하나라도 더 돌아가게 할 것인지가 노동시장 개혁의 잣대가 돼야 하고 이를 위해 정부와 노동계의 협력적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호승 일자리기획단장과 임서정 고용노동부 노동정책실장, 경총의 이동응 전무·류기정 상무가 함께했다. 경총은 “김영배 부회장은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열리는 인적자원관리협회(SHRM) 연례 콘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에 체류 중”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