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화물연대·철도노조·금속노조 현대차자동차지부 파업 전면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하태경 의원을 비롯한 새누리당 의원 54명은 10일 이 같은 내용의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들은 결의안을 통해 “현대차와 철도노조에 이어 화물연대가 파업에 돌입했다”며 “대내외 경제사정이 좋지 않은 가운데 계속된 파업소식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잇단 파업이 경제에 타격을 준다는 것이다.

화물연대에는 등록된 사업용 화물차 43만7천대 중 1만4천대 화물차주가 가입해 있다. 대부분 대형차로 국내 컨테이너 물량의 30%를 소화하고 있어 물류운송에 막대한 영향을 줄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들은 “현대차는 24차례 파업에 따른 13만1천851대 생산차질로 2조9천억원이 넘는 매출 손실이 발생했다”며 “자동차 수출물량은 7만9천대가 줄었고 금액으로 환산하면 11억4천달러에 달하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1차 협력업체 매출손실이 1조3천억원에 달하고 2차, 3차 협력업체 피해는 가늠조차 안 된다"고 덧붙였다.

철도노조에 대해서는 중앙노동위원회의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으면서 파업을 지속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들은 “귀족노조의 더 받겠다는 이기심에 기반한 파업과 성과연봉제 도입 반대 등 본인들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한 파업은 정당하지 않다”며 “파업을 벌이는 당사자들이 파업의 정당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파업을 전면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