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직장협의회(위원장 서성모)와 노동부유관기관노조(위원장 류기섭)가 노동부와 산하기관 비정규직 차별해소를 위해 힘을 모은다.

노동부 직협과 유관기관노조는 23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공동결의문을 채택했다. 노조와 직협은 결의문에서 △노동부와 산하기관 비정규직 차별해소와 좋은 일자리 창출 △인력부족 해소와 불필요한 일 줄이기 △고용·노동행정 상호 협력 및 불합리한 업무관행 개선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들은 공동결의문에서 "이기권 장관이 직협-노조가 함께하는 대화 자리에 참석해 이러한 과제를 논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노조와 직협은 이와 함께 정부·여당의 공무원연금 개편안을 개악안으로 규정하고 반대운동에 나선다. 당사자인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합의를 거쳐 공무원연금법을 개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노조는 직협을 비롯한 공무원 노동계와 연대한다는 뜻으로 다음달 1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100만 공무원 총궐기대회에 조직적으로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노조 관계자는 “노동부 직협과 산하·유관기관노조들이 고용·노동행정에서 불합리한 점을 함께 개선하기로 뜻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이기권 장관에게 면담을 요청하고 문제를 풀어 가는 자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조와 직협은 지난해부터 교류행사를 열면서 친분을 쌓아 왔는데, 공동결의문을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동부 직협에는 근로감독관 2천500여명, 노조에는 조합원 3천여명이 가입해 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