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와 시민사회가 "박승우 속초의료원장이 국정감사에서 위증을 했다"며 박 원장의 퇴진과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위원장 유지현)는 21일 성명을 통해 "박 원장은 지난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해 거짓 답변을 늘어놓았다"며 "의료법을 위반하고 위증을 벌인 박 원장은 퇴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원장은 응급실 근무를 안 하고도 근무한 것으로 표기한 근무표 허위조작 의혹과 올해 7월 직장폐쇄를 통한 노조탄압 논란에 휩싸여 있다.

노조는 "박 원장은 보고용 당직의사 근무표와 실제 당직의사 근무표가 이중으로 작성돼 있다는 의혹에 대해 '한 달 근무계획표를 미리 보고하고 실제 근무시에는 대체인력을 썼다'고 했는데, 응급의료정보센터에 통보하지 않고 근무표를 작성한 것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 위반이자 근무표 조작"이라고 비판했다.

노조는 또 "국감장에 제출된 노조의 공문은 파업 중단의사를 밝히고 교섭을 요청하는 내용이었음에도 박 원장은 '노조가 교섭을 요청한 적이 없다', '그 공문은 내가 받은 것과 다르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반발했다.

한편 속초지역 노동·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속초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강원지역연석회의는 이날 오전 강원도청 앞에서 '노조파괴 시나리오 책임자 처벌, 응급실 근무표 조작 진상규명, 박 원장 퇴진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복지부는 근무표나 각종 의혹에 대해 '확인 후 추후 보고하겠다'는 내용의 확인결과서만 보냈다"며 "복지부는 속초의료원을 방문해 실사하고, 강원도는 속초의료원이 지역 공공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