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와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 간의 단일화 이슈에도 정책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준비된 대통령' '여성대통령'을 부각시키며 인물 중심의 선거운동을 계속하는 모양새다.

박 후보는 18일 가계부채·사교육비 부담 경감과 일자리 확충과 중-대기업 상생 등 3개 분야 국민행복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박근혜 후보 비전선포식-준비된 여성대통령' 행사에 참석해 "우리 사회에서 중산층의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내용의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박 후보는 "중산층 재건 프로젝트인 10대 공약을 반드시 지켜 국민들 기억 속에 오래 남는 대통령이 될 것"이라며 "준비된 여성대통령 후보로서 국민통합·정치쇄신·일자리와 경제민주화를 3대 국정지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박후보는 △가계부채 경감 △국가책임보육 체제 확립 △교육비 걱정 절반 절감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정책 등을 '국민걱정 반으로 줄이기' 공약으로 내세웠다. 박 후보는 "여성의 섬세함과 강인함으로 국가재정을 바로 세우고, 알뜰한 나라살림으로 국민부담은 최소화하면서도 국민행복 재원은 최대한 늘리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를 위해 박 후보는 "매년 평균 27조원씩 5년간 135조원의 재원을 확보해 복지 예산으로 사용하겠다"며 "후대에 부담이 될 정부부채를 최소화하고, 정부 세출을 절감하며 공정한 조세를 통해 세원과 세수를 추가로 늘리겠다"고 말했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 박 후보는 "국민의 삶과 관계없는 단일화 이벤트는 국민의 알권리와 선택권을 침해하는 잘못된 정치"라며 "제가 걸어갈 여성대통령의 길이 우리 조국과 역사와 후손들의 자부심이 되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